뉴스

image.png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자연 속에서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세컨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심의 복잡함을 벗어나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휴식을 즐기는 동시에, 미래 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관심도 집중되는 분위기다.

특히 경기 가평 지역은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뛰어나면서도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곳으로, 세컨하우스를 찾는 수요자들에게 최적의 입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가평 지역에서 타 지역 거주자의 주택 매매거래량은 256건으로, 전년(218건) 대비 17.4% 증가했다. 이는 가평의 부동산 시장이 외부 수요층으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주말마다 도심을 떠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세컨하우스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가평은 뛰어난 자연환경과 함께 서울과의 접근성까지 갖춰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가평군 가평읍 일원에 들어서는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9층, 2개 동, 전용면적 84~153㎡, 총 381세대로 구성되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BS한양이 시공을 맡았다.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역세권 단지다.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ITX 가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까지 약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특히 수도권 광역교통망 확충의 핵심 사업 중 하나인 GTX-B 노선이 가평까지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GTX-B 개통 시 가평에서 서울역까지 약 35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수도권 주요 지역과의 연결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축구장 93배 크기의 자라섬이 위치해 있으며, 남도꽃정원, 캠핑장,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레저 공간이 조성돼 있어 힐링 라이프를 누리기에 적합하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캠핑리스존, 펫케어존 등이 마련돼 실거주뿐 아니라 세컨하우스로 활용하기에도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가평초·중·고교가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학원가, 하나로마트, 가평군법원, 가평군청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실거주 여건도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자연 속 힐링과 도심 접근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가평 지역의 특성이 부각되면서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GTX-B 노선 확장 기대감까지 더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자라섬 수자인 리버페스타’의 견본주택은 가평군 가평읍 농협하나로마트 인근에서 운영 중이다.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방문예약

오시는길

상담신청

바로연결